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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V화제성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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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1
    TV화제성이란

    온라인상에서 특정 TV프로그램 관련 정보가 얼마나 생성되었고, 네티즌이 이 정보를 얼마나
    주목(인지)하고 관심을 보이며 소비했는지를 측정한 것.
    여기에서 정보란 온라인에서 누구나 접근 가능한 공개형 데이터를 의미하며 긍정적/부정적 여론
    모두를 포함한 개념임.
      - 방송 콘텐츠의 실시간 반응을 측정하는 시청률과 달리 TV화제성은 방송 후 일주일 간의
    온라인 반응을 조사함.
      - 본방송, 재방송, VOD 시청, 동영상클립, 방송 관련 기사 및 SNS 등에서 나타난 방송 전후
    반응을 조사함.

  • 02
    분석의 특징

    정량 집계 뿐 아니라 “WHY”에 대한 원인 분석을 포함하며 화제성 상승 요인, 불만 요인, 출연자 평판 등 네티즌 게시글의 평가 분석이 제공됨.

  • 03
    조사대상(2019년 9월 기준)

    • · 지상파 - KBS1 / KBS2 / EBS / MBC / SBS
    • · 케이블 - CJ E&M 계열(tvN, Mnet, OCN, Onstyle, Olive, XTM, OtvN, XtvN, 채널CGV, 투니버스), MBC 에브리원 / MBC 드라마넷 / MBC Music / MBC SPORTS+ / MBC 퀸 / KBS 드라마 / KBS W / KBS N Life / KBS joy / KBS N SPORTS / SBSfunE / SBS 플러스 / SBS MTV / JTBC2 / JTBC4 / E채널 / Kstar / 코미디TV / skyPetpark / FashionN / ETN / 드라맥스 / Sky Drama

    • · 종합편성 - MBN / 채널A / JTBC / TV조선
    • · 프로그램 선정 제외 대상 - 뉴스, 스포츠, 연예정보, 영화정보, 음악 프로그램, 애니메이션, 수입 콘텐츠, 지방전용케이블 등
  • 04
    순위 및 결과 발표

    • · 일일 화제성 순위 - 오전 12시
    • · 주간 순위 발표 – 월요일 오전 12시
    • · 주간 리포트 제공 – 월요일 오후 6시
  • 05
    분석내용

    화제성 순위

    드라마 부문
    비드라마 부문
    요일별 / 채널별
    관심토픽 / 주제별
    방송국 화제성 점유율

    프로그램 평가 분석

    Top 20위 평가 요약
    신규 프로그램 평가
    방송 예정작 사전 반응
    방송국 순위변동 요인

    방송 트렌드 분석

    테마별 인기 현황
    요일별 경쟁력
    방송국 유형별 경쟁력
    출연자 화제성

    마케팅 분석

    PR효과 분석
    PPL효과 분석
    파워 동영상 분석

    랜덤분석

    선거 방송 평가 분석
    올림픽 방송 평가 분석
    파일럿 방송 평가 분석
    뉴스 아나운서 평판 분석
    방송 기획을 위한 조사

    2017년 NEW Update

    주말 순위 발표
    프로그램 300개로 확대
    페이스북 동영상 분석
    키워드 분석
    순위등락 표시
    이슈 연결고리 순위
  • 06
    주요분석결과

    주요분석결과 블로그로 이동 →
  • 07
    관련기사

    관련기사 보기 →
  • BIZ
  • GD-Enterprise
  • 기업브랜드 화제성 분석
  • 01
    기업브랜드화제성 조사란

    국내 상장사와 주요 법인을 대상으로 뉴스를 통한 온라인 화제성을 조사하여 플랫폼을 통한 데일리 순위와 주간 순위 발표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 02
    조사설계 – 뉴스화제성 (기본형)

    · 조사대상 은 국내 상장사 1900여개 기업과 주요 비상장사를 포함하여 총 2100개 기업을 선정 · 수집채널은 가장 대중적인 정보접근처인 네이버와 다음을 선정 · 수집대상 문서로는 기업브랜드 명이 포함된 뉴스기사, 즉 기업브랜드가 아닌 제품 또는 서비스 명만 포함된 뉴스는 조사 대상에서 제외

  • 03
    조사결과 발표

    · 화제성 순위 발표
    플랫폼 GDE(Gooddata Enterprise), 매일 오전 7시 발표 · 주간 분석 리포트
    요약리포트+기업전용분석 리포트,
    매주 월요일 15시 발표

  • 04
    조사종류

    · 기본형 – 뉴스화제성 분석
    · 기업 선택형
    VON / 동영상 / SNS 종합 분석

  • 05
    조사리스트

    • 화제성 순위
      파워 뉴스
      통합 순위
      코스피 부문
      코스닥 부문
      비상장 부문
      업종별
      테마별
      그룹사별
    • 트랜드 추적
      급상승 기업
      연속 상승 기업
      무소식 희소식
      관심기업 집중 모니터링
      B2B 연결고리 분석
      PEOPLE
    • 이슈키워드와 기업
      중국,미국,일본
      수출,수입,인수
      한류,이익,출시
      캠페인,배당,수사
      정부,국회,사드
      인사 등
      매주 신규이슈 업데이트
    • 선택제공
      블로그
      커뮤니티
      화제성
      동영상
      SNS
  • BIZ
  • 연구용역

01
조사FLOW

  • 02
    조사 소요 시간

    · 뉴스 분석 : 1~2주
    · 뉴스+ 포털 + 커뮤니티 + 동영상 : 3~5
    · 전문자료 포함 시 : 2주 추가
  • 03
    분석결과(선택)

    1.추이 분석 · 정보전체 · 채널별 · 주제별 · 주요 키워드 별 · 긍정/부정 평가 증감

    2.키워드 분석 · 키워드 빈도 · 연관어 분석 · 클라우드 분석

    3.내용분석 · “1.추이분석” 과 “2.키워드분석” 통해 도출된 인사이트에 대한 원인 분석
    · 원인 별 긍정부정 내용 요약
    · 파워 뉴스 별 댓글 내용 분석
    · 파워 동영상 조회수 및 평가 분석
    · 파워 커뮤니티&블로그에서 도출된 의견 분석

    4.주제별 주요 게시글 정리

    5.결론 및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