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에 한하여 시청여부만을 측정하는 시청률과 달리 TV 화제성은 각 프로그램 방송 후 1주일 동안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트위터, 동영상 에서의 나타난 네티즌 반응을 조사하여 지수화 하고 분석하여 평가를 진단하는 것입니다.
정량 집계 뿐만 아닌 “WHY”에 대한 원인 분석을 포함합니다. 즉 네티즌 게시글을 분석하는 것임으로 ‘왜 화제가 되는가’, ‘무엇이 불만인가’, ‘출연자에 대한 평판은?’ 등 에 대한 평가 분석이 제공되는 것입니다.
국내 상장사와 주요 법인을 대상으로 뉴스를 통한 온라인 화제성을 조사하여 플랫폼을 통한 데일리 순위와 주간 순위 발표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 조사대상 은 국내 상장사 1900여개 기업과 주요 비상장사를 포함하여 총 2100개 기업을 선정 · 수집채널은 가장 대중적인 정보접근처인 네이버와 다음을 선정 · 수집대상 문서로는 기업브랜드 명이 포함된 뉴스기사, 즉 기업브랜드가 아닌 제품 또는 서비스 명만 포함된 뉴스는 조사 대상에서 제외
· 화제성 순위 발표
플랫폼 GDE(Gooddata Enterprise), 매일 오전 7시 발표
· 주간 분석 리포트
요약리포트+기업전용분석 리포트,
매주 월요일 15시 발표
· 기본형 – 뉴스화제성 분석
· 기업 선택형 –
VON / 동영상 / SNS 종합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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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FLOW
1.추이 분석 · 정보전체 · 채널별 · 주제별 · 주요 키워드 별 · 긍정/부정 평가 증감
2.키워드 분석 · 키워드 빈도 · 연관어 분석 · 클라우드 분석
3.내용분석
· “1.추이분석” 과 “2.키워드분석” 통해 도출된 인사이트에 대한 원인 분석
· 원인 별 긍정부정 내용 요약
· 파워 뉴스 별 댓글 내용 분석
· 파워 동영상 조회수 및 평가 분석
· 파워 커뮤니티&블로그에서 도출된 의견 분석
4.주제별 주요 게시글 정리
5.결론 및 제언